안녕하세요. 요즘 날씨가 너무 좋죠? 그래서 저는 지난주에 친구들과 함께 충북 충주로 2박3일 여행을 다녀왔는데요. 볼거리도 많고, 맛있는 음식도 많아서 제대로 힐링하고 왔답니다. 그럼 지금부터 자세한 후기 알려드릴게요
서울에서 2시간 거리 국내여행추천
오늘은 한적하고 여유롭게 다녀올 수 있는 국내여행지로 충주시를 소개해볼까 합니다.
제가 직접 다녀온 곳 위주로 선정했는데 혼자 알기엔 아까운 명소들이 많아 공유하려고 해요.
그럼 지금부터 하나씩 자세히 살펴보도록 할게요.
대중교통 이용 가능한 충주여행코스
충주시는 교통 접근성이 뛰어난 편이에요.
수도권 거주하시는 분들은 동서울터미널에서 버스 타고 출발하면 약 2시간 만에 도착한답니다.
차 없는 뚜벅이족분들도 부담 없이 떠날 수 있는 국내여행지라 강력 추천드려요.
저는 차가 없는 뚜벅이라 평택에서 시외버스타고 가니까 1시간 50분만에 도착했어요.
자연 속에서 즐기는 휴식 같은 여행지
충주호 유람선 타면 아름다운 절경 감상할 수 있어요.
내륙의 바다라고 불리는 이곳은 마치 외국에 온 듯한 느낌마저 들더라고요.
선착장 근처에는 민물고기 음식점들이 즐비해있는데 맛집인지 손님들로 북적이더라고요.
매운탕 좋아하시는 분들은 여기서 식사하셔도 좋을 것 같아요.
가격대는 좀 있지만 신선한 재료 아낌없이 넣어주셔서 돈 아깝다는 생각은 안 들었어요.
참고로 주말에는 현장 예매보다 인터넷 사전예약 하는 게 훨씬 저렴해요.
좌석 배정도 미리 할 수 있는데 저는 운 좋게 창가 쪽 자리 득템해서 더욱 즐거운 시간 보낼 수 있었네요.
가성비 좋은 숙소 추천
숙소는 지인에게 추천해준 포시즌 호텔에 묵었습니다.
사장님께서 엄청 친절하셨고 시설도 깔끔해서 편하게 쉬다 올 수 있었어요.
충주시청 근처에 위치해 있어서 찾기쉽고,
가격대도 비싸지 않아서 좋았어요.
객식은 스탠다드 더블룸이랑 트윈룸 두 종류가 있었는데 저는 혼자서 묵을거라 스탠다드 더블룸을 선택했어요.
둘이서 자기에도 충분한 사이즈 이니 참고해주세요.
잠을 자기에는 침대가 푹신 푹신해서 너무 만족했으며, 아침에 일어나서 풍경 또한 마음에 쏙 들었어요
환기를 시키고 싶어 창문을 열어두니 바람이 들어오니 상쾌한한게 너무 만족했어요.
욕실도 깨끗히 청소가 되어있고 기본적으로 바디워시,샴퓨,린스가 제공되어 있으니 너무 만족했어요.
항상 여행가면 이것 저것 챙겨가는 것이 많았는데 덕분에 짐이 조금 줄었어요.
체크인은 오후 3시부터 가능하고, 체크아웃은 오전11시까지예요.
주차장도 넓게 되어있어서 자동차가 있으신 분들한테도 좋을것아요.
다음번에 또 놀러 가게 되면 그때도 다시 올까 합니다.
현지인이 추천하는 맛집 탐방
충주 여행 가기 전 미리 지인분께 여쭤봤더니 중앙탑막국수랑 우림정원이라는 곳 꼭 가보라고 하시더라고요.
마침 점심때이기도 하고 출출해서 바로 막국수 먹으러 갔어요.
중앙탑막국수는 새콤달콤한 양념 맛이 일품이었어요.
거기다 메밀면 특유의 구수함까지 더해져서 맛있게 먹고 왔답니다.
아이들과 가볼 만한 곳
우림정원은 부모님 모시고 가면 참 좋을 것 같더라고요.
규모가 생각보다 커서 볼거리도 많고 고즈넉한 분위기라서 여유롭게 산책 즐기기 좋았어요.
평소 바쁜 일상생활 속에서 받았던 스트레스 모두 해소되는 느낌이었답니다.
다음에는 부모님과 함께 힐링 차 다시 반문 했으면 좋겟어요!
연인끼리 데이트하기 좋은 장소
충주가 자연경관이 아름답기로 유명하던데 그래서인지 곳곳에 포토존으로 활용할만한 포인트 많았어요.
예쁜 풍경 바라보며 걷는 것만으로도 힐링 되고 행복했답니다.
액티비티 체험도 즐길 수 있는 맛집
저녁에는 술 한잔하며 저녁 식사하려고 무드인소울 다녀왔어요.
캠핑장 컨셉의 고깃집인데 고기 질도 좋고 무엇보다 야외에서 바비큐 파티 하는 듯한 감성 느낄 수 있어서 좋았네요.
또 바이크나 카트 등등 재밌는 놀거리도 많아서 시간 가는 줄 모르고 놀았답니다.
오늘은 이렇게 충주에서 가볼만한 곳들을 소개해드렸는데요. 여러분도 이번 주말에는 가족들과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내보시는 건 어떨까요?